2019/01 2

Beginning Javascript Iterator and Generator

이전에 Javascaript의 Iterator에 대해서 몇가지 다뤄보았었는데, 도입된지 얼마 안된 스펙이다보니 자유 자재로 다루기가 아직 버겁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또한 최근 이터레이터와 제네레이터를 이용해 멋지게 구현한 코드들을 접하고 나서,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들어 여기에 정리해 보고자 한다. 아래 함께보면 좋은 글들을 같이 링크하므로 관심있는 사람은 먼저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Javascript IteratorES6의 심볼, 이터레이터, 제네레이터ES6의 제너레이터를 사용한 비동기 프로그래밍Async-await는 어떻게 구현하는가?Iterator를 사용하면 좋은 점?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도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독이 될 수 있다. 이번 기회에 Iterator를 사용했을 때 얻을 수 ..

JavaScript 2019.01.12

Why React Hooks

최근 React v16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여러가지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API들이 추가되고 있다. 최근 회사에서 시작한 스터디에서 이번에 React Conf 2018에서 소개된 Hooks에 대해 공부하기로하여 여기에 정리해 본다. Why Hooks ? 어떤 기능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싶다면, 그 기능이 왜 생겼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Hooks을 다루는 API보단 도입 배경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다. Hooks 문법을 모르는 사람은 사람은 간단히 Hooks at a Glance를 읽고 오도록 하자. 다시 돌아와서 Facebook은 React Hooks을 왜 도입되게 되었을까? 사실 공식 문서인 Intoducing Hooks Motivation에 ..

JavaScript 2019.01.05